PC와 콘솔, 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 지원…글로벌 시장까지 정조준

엔엑스엔(NXN, 대표 유석호)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MMORPG ‘라이즈(RISE)’의 프롤로그 영상을 통해 게임을 최초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엔엑스엔은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차지한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을 개발한 유석호 대표가 새롭게 설립한 개발사다.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 중인 ‘라이즈’는 PC와 콘솔, 모바일 등의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는 형태로 출시할 계획이다. 스토리 중심의 MMORPG를 기본으로 하되, 5인 파티 연계 시스템을 통한 캐릭터 수집 요소와 자신의 부대로 대규모 전투를 가능케 하는 부대 전략 요소 등 e스포츠를 목표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게임으로 완성시키고 있다. 

이번에 최초 공개된 ‘라이즈’의 프롤로그 영상은 모두 인게임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중세 판타지 영화를 보는 듯한 영상과 더불어, 광대한 역사와 세계관이 담긴 스토리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엔엑스엔의 유석호 대표는 “엔엑스엔이 개발하고 있는 RISE는 중세 판타지 기반의 MMORPG로서 영웅들의 고난과 성장, 세계의 주인이 되기 위한 끝없는 여정과 치열한 전쟁을 담아낸 게임이다”라며 “사실적인 이야기와 플레이 감정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이 함께 추억할 수 있는 감정을 남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차후 지속적으로 개발 내용을 공개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