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마법 학교 스칼로맨스의 신성한 교정이 콘셉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다음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Scholomance Academy)’가 오는 8월 초 공식적인 학사 일정의 막을 올린다. 전설적인 마법 학교 스칼로맨스의 신성한 교정에서, 학생들은 마법의 시너지와 비전(arcane)의 휘황찬란한 영광으로 하스스톤을 가득 채울 135장의 신규 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학생들은 하스스톤 속 승리의 행진을 이어갈 수 있는 힘을 주는 갖가지 마법 학습에 몰두하게 된다. 이 신비로운 교육 과정의 특징은 이중 직업(Dual-Class) 카드에서 가장 잘 드러난다. 이중 직업 카드는 두 직업이 사용할 수 있으며, 양쪽 직업이 공유하는 메카닉과 전략에 기반하여 제작되었다. 예를 들어, 야수와 친숙하다는 공통점이 있는 사냥꾼과 드루이드 학생들은 야생의 힘을 다루는 새로운 방법을 배우게 된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에는 40장의 이중 직업 카드가 있으며, 여기에는 각 직업 조합마다 하나씩 전담 배정된 전설 교수 하수인 카드 10장이 포함된다.

고학점을 노리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학생은 하수인과 무기 카드에 등장하는 주문폭주(Spellburst) 키워드 또한 숙지해야 한다. 이 키워드가 있는 카드는 플레이어가 다음 번 주문을 시전할 때 1회에 한해 발동하는 강력한 효과를 지닌다. 또, 플레이어는 탐구(Studies)를 통해 카드를 즉시 발견(Discover, 제시된 카드 세 장 중 하나를 골라 자신의 손에 추가)할 수 있으며, 자신이 다음에 내는 해당 유형 카드의 마나 비용이 감소한다.

학기가 시작되기 전 필수품을 미리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대형 묶음 상품을 80,000 배틀 코인(PC 기준)에 예약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황금 카드로만 구성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황금 카드 팩 5개를 포함해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팩 85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1장, 켈투자드 마법사 영웅, 켈투자드 카드 뒷면, 그리고 선술집 패스가 들어있다. 선술집 패스를 가진 플레이어는 일정 기간 동안 하스스톤 전장(Hearthstone Battlegrounds) 보너스를 활성화할 수 있으며, 투기장(Arena)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투기장 입장권을 4장 받게 된다.  50,000 배틀 코인(PC기준)에 예약 구매 가능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묶음 상품에는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카드 팩 55개,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1장, 켈투자드 카드 뒷면이 포함된다.

7월 15일부터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플레이어에게는 특급 중립 하수인 카드인 편입생(Transfer Student) 2장이 무료로 지급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