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M’ 3주년 기념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 개최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M’ 3주년을 기념한 온라인 컨퍼런스 ‘TRINITY’(트리니티)를 열고 3주년 업데이트를 24일 공개했다.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는 오는 7월 8일부터 순차 적용된다. 주요 업데이트 콘텐츠는 ▲다섯 번째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Class, 직업) ‘광전사’ ▲신규 서버 ‘기르타스’ ▲3종의 마스터 서버 콘텐츠 ▲TJ의 3주년 감사 선물 상자 등이다.

엔씨소프트는 6월 24일 오후 6시부터 온라인 컨퍼런스 웹페이지를 연다. 이용자는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에서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고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김택진 CCO가 3주년 업데이트의 의의에 대해 설명하는 키노트 스피치 영상과 3주년 기념 이용자 헌정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볼 수 있다.

24일 공개된 김택진 CCO는 키노트 스피치 영상에서 3년 동안 ‘리니지M’을 즐겨온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21년 전 처음 ‘리니지’가 시작됐을 때는 단 하나의 서버였다”며 “그때 ‘리니지’는 하나의 세계에서 다투고 우정을 나눴으나, 서버가 나뉘면서 조각조각 작은 세상으로 나눠졌다”고 말했다. ‘마스터 서버’를 언급한 김택진 CCO는 “3주년을 기점으로 서버라는 제약을 벗어나 단 하나의 세계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리니지M’ 3주년 온라인 컨퍼런스 행사장은 3주년 연회가 열리는 기란성 콘셉트로 제작됐다. 행사명인 트리니티(TRINITY, 삼위일체)는 ‘엔씨(NC), 리니지M, 이용자’ 라는 3개의 주체를 의미한다.

신규 클래스 ‘광전사’는 PC 리니지의 ‘전사’를 기반으로 ‘리니지M’만의 독창성이 더해진 클래스다. 전사가 ‘파푸리온’에게 패배한 후 ‘드루가’ 가문에게 구출되고, ‘지저성’에서 ‘발라카스’의 피에 담긴 힘으로 광폭화된 힘을 얻게 된다는 설정이다.

‘광전사’는 강력한 체력을 바탕으로 적의 방어선을 뚫고 심부로 들어갈 수 있다. 적 캐릭터를 밀쳐 내거나 무방비 상태로 만들어 진영을 파괴하기도 한다. 광전사는 ▲PC 리니지 전사의 스킬을 바탕으로 새롭게 제작한 ‘데스페라도’ ▲물약 사용 시 확률적으로 2개를 복용할 수 있는 ’워리어(포션)’ ▲돌진한 뒤 충돌한 적에게 스턴 효과를 부여하는 ‘차지’ ▲HP 일정 이하 조건에서 확률적으로 공격 타입별 데미지를 방어/반격하는 ‘타이탄’ 등 다양한 스킬을 사용한다.

광전사와 함께 신서버 ‘기르타스’가 업데이트된다. 기르타스 서버는 기존에 존재하는 성장 시스템 중 일부를 비활성화한 상태로 오픈하며, 단계적으로 성장 시스템 제한을 해제한다. 이용자는 부담없이 플레이를 시작하고, 더욱 자유롭고 치열하게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기르타스 서버에서 플레이 시 레벨업에 따른 혜택과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도 제공받는다.

‘마스터 서버’는 전 서버의 이용자가 만나 대결하거나 협력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3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마스터 서버 콘텐츠는 ▲아덴 공성전 ▲영웅들의 땅 ▲마스터 레이드 등 3종이다. 3종의 콘텐츠는 3주년 업데이트 이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아덴 공성전’은 리니지M 전 서버 내 최고의 혈맹들이 ‘아덴성’의 왕좌를 놓고 싸우는 전 월드 단위의 공성전이다. 승리 혈맹은 전 서버에서 누적된 세금과, 아덴 성혈만의 특별한 증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마스터 서버 내에는 아덴성을 차지한 혈맹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사냥터도 제공된다.

‘영웅들의 땅’은 엘모어 대륙 맵을 바탕으로 한 혈맹 단위 영토 점령전 콘텐츠다. ‘영웅의 땅’은 시즌제로 운영되며, 각 시즌은 라운드 방식으로 구성된다. ‘마스터 레이드’는 리니지 역사상 최강의 보스 중 하나인 ‘기르타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PC ‘리니지’에서는 이계의 틈에서 상반신만 빠져나왔던 기르타스가 완전히 소환되어 전신으로 등장하며, 온전한 마력을 드러낸다. 이용자는 기르타스를 처치해 유일 등급 무기, 변신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3주년 기념 ‘TJ의 쿠폰’도 공개된다. 이용자는 오는 7월 8일 3주년 업데이트와 함께 ‘TJ의 3주년 감사 선물 상자’를 상점에서 아데나로 구매해 ‘TJ의 쿠폰’ 3종을 모두 획득할 수 있다. 제공되는 3종 쿠폰은 각각 ▲무기/방어구 등 일반 장비 복구권 ▲변신/마법인형 카드 재합성권 ▲상점 장비 재강화권이다.

‘리니지M’ 이용자는 24일부터 3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고급 7검 4셋 제작 티켓 (기간제)’, ‘+3 룸티스의 귀걸이 교환권’, ‘+3 스냅퍼의 반지 교환권’, ‘태고의 옥새’, ‘드래곤의 성수’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