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로얄 섬에 덮친 홍수, 13개의 새로운 지역 및 습격자 등장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테마와 지역으로 탈바꿈한 챕터 2 - 시즌 3로 업데이트됐다고 18일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챕터 2 - 시즌 3의 오픈에 앞서 시즌 2의 마감을 기념하기 위한 ‘더 디바이스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더 디바이스 이벤트에서는 몰려오는 폭풍을 막기 위한 비밀 요원의 시도가 실패한 후, 홍수가 덮치면서 포트나이트 섬의 많은 곳들이 물에 잠기고 새로운 지역들이 나타났다.

라이브로 진행된 더 디바이스 이벤트에는 총 1,200만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접속했으며, 트위치와 유튜브 등을 통한 라이브 방송 역시 840만 명의 시청자가 몰려 시즌 2의 마감을 함께 아쉬워했다.

이번 챕터 2 - 시즌 3의 메인 테마는 앞서 시즌 2 마감 이벤트에서 확인했던 ‘물바다가 된 섬에서의 생존’이다. 폭풍이 남기고 간 홍수로 인해 배틀로얄 섬의 많은 곳들이 물에 잠기는 한편, 13개의 새로운 지역이 등장했다. 시간이 지나 물이 빠져나가면 더 많은 장소가 드러날 예정이다.

또한, 확 바뀐 AI(인공지능)가 적용된 새로운 습격자가 나타났다. 플레이어들은 수영과 낚시, 모터보트 등을 이용해 물이 가득한 섬에서 가라앉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생존을 위협하는 습격자들로부터 자신을 지키고 새로운 도전에 맞서야 한다.

아이템에도 변화가 있다.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할 수 있는 탈것인 ‘상어’가 등장했다. 상어는 아이템을 먹어 치우지만, 낚싯대로 상어를 낚으면 수상스키를 즐기며 물 위를 가로지르고 점프도 할 수 있다. 모든 환경에서 불을 지필 수 있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는 새로운 플레어 건과 반딧불 병 아이템도 추가됐다.

한편, 시즌 3 오픈에 맞춰 최대 1,500 V-Bucks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용 의상 및 도구 등 100여 가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시즌 3 배틀패스도 새롭게 출시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