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를 풍미한 ‘슬램덩크’ 애니메이션 IP 기반 모바일 게임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신작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을 올 여름 국내에 서비스한다고  5일 밝혔다.

‘슬램덩크’ 모바일 게임은 지난해 12월 중국에 선(先)출시됐으며, 사전예약자 550만 명을 기록하고 출시 이후 각종 스토어의 무료 인기 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슬램덩크’ 원작 애니메이션의 IP를 활용하여 강백호를 비롯한 서태웅, 채치수, 정대만 등 인기있는 캐릭터를 나만의 팀으로 구성해 육성할 수 있다.

또한 덩크 슛은 물론 레이업 슛, 더블 클러치, 블로킹 등 실제 농구에서 등장하는 세심한 기술들을 현실감 있게 구현해 재미를 배가시켰다. 아울러 ‘너에게로 가는 길’, 너와 함께라면’ 등 원작 애니메이션 OST를 게임에 적용해 3040세대의 향수를 자극할 전망이다.

올 여름 국내 출시될 이 게임은 DeNA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진행하며, 원작 애니메이션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이 정식으로 검수를 진행한다. 5일 공개된 로고는 90년대 농구 신드롬을 일으켰던 ‘슬램덩크’ 원작 애니메이션의 기존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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