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간 코 전문의 이비인후과 안태환 원장 ‘코의 중요성’ 역설

이비인후과 25년간 코 전문의가 발행한 ‘코로 숨 쉴 자유를!’이 출간했다.

강남 프레쉬이비인후과-성형외과 강남본원 대표원장인 안태환 박사는 “짧은 진료시간에 많은 환자를 진찰해야 되는 의료현장에서의 현실적 어려움이 늘 안타까웠다”고 한다.

그래서 “진료실에서 채 나누지 못한 코 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이번에 출간한 ‘코로 숨 쉴 자유를!’을 통해 독자들과 나누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책은 환자들이 가장 궁금한 점들을 집약해서 세심한 설명과 관련 사진과 삽화를 첨부했다. 대표적 코 질환에 대해 평소 궁금해 했던 일반인들의 정보갈증을 해소시켜주기에 충분하다.

안태환 박사는“미인, 미남의 얼굴에서 그 중심은 ‘코’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아무리 예쁘고 잘생긴 코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그 코가 만성질환을 일으킨다면? 삶은 날로 피곤해져 갈 것이다”라며 인체에서의 코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치료적 콧대’를 세우고 좁혀진 콧구멍을 자연스럽게 넓혀 자유롭게 숨 쉬게 하는 역할을 숙명적 과제로 여기며 의사의 길을 걷고 있다”며 “이번에 출간한 책이 치료와 미용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희망을 국민들에게 심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태환 박사는 “1인치의 콧대를 치료적으로 회복해서 사회공동체를 이루는 구성원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다면 우리 사회 밀알이 되는 이보다 좋은 직업이 어디 있겠는가”라며 "환자들과 채 나누지 못한 코 질환에 대한 이야기를 ‘코로 숨 쉴 자유를!’을 통해 나눠 보고자 한다“고 밝게 웃었다.

안태환 박사는 강남 프레쉬이비인후과·성형외과 강남본원 대표원장이자 코성형 전문 의학박사다.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서울 삼성의료원 성균관대학교 외래교수, 2017년 한국의 명의 100인에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