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및 콜 오브 듀티 리그, 스포츠레이더와 무결성 서비스 제휴

액티비전 블리자드가 ‘오버워치 리그’와 ‘콜 오브 듀티 리그’에 대해 스포츠레이더(Sportradar)와 베팅 관련 부정행위로부터 양대 리그를 보호하는 포괄적인 무결성 프로그램을 위한 협의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스포츠레이더는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가 주최하는 오버워치 리그 및 콜 오브 듀티 리그 대회와 관련된 글로벌 베팅 활동을 감시하는 동시에, 대회의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해 이를 침해할 수 있는 모든 잠재적 이슈를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에 공유하게 된다.

스포츠레이더는 베팅이 초래할 수 있는 무결성 위험과 규칙을 선수들에게 교육하는 한편, 의심되는 무결성 침해 사안에 대해 선수들이 익명으로 신고할 수 있는 앱도 개발한다. 스포츠레이더의 무결성 서비스는 NFL, NBA, MLB, NHL, FIFA, Tennis Australia 등 80개 이상의 미국 및 국제 스포츠와 e스포츠 주요 조직을 지원한다.

제이슨 한 액티비전 블리자드 e스포츠 전략 구상 총책임자는 “콜 오브 듀티 리그와 오버워치 리그는 경기의 무결성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오랜 기간 취해왔으며, 스포츠레이더와의 협업을 통해 페어플레이의 중요성을 한층 더 강화하게 됐다”고 밝혔다.

스포츠레이더는 ‘오버워치 리그’와 ‘콜 오브 듀티 리그’ 전 대회의 무결성을 보호한다는 목표 하에 승부조작, 내부 정보 악용은 물론, 기타 비윤리적이며 불법적인 베팅 및 게임 활동 등의 잠재적 이슈를 사전에 파악하고자 베팅 데이터의 모니터링에 나선다. 만약 이상 활동이나 무결성을 침해하는 잠재적 이슈가 감지될 경우, 스포츠레이더 팀은 실시간으로 관련 리그에 본 사안을 공유하고, 필요한 후속 조사를 지원한다.

앤디 커닝엄 스포츠레이더 북미 지부 무결성 서비스 및 리그 관련 총책임자는 “베팅 기회가 늘어나고, 보다 많은 토너먼트가 개최되는 이 시대에 무결성은 e스포츠의 전반적인 성공에 있어 필수 요소”라며 “이번 계기를 통해 오버워치 리그 및 콜 오브 듀티 리그가 유지하고 있는 강력한 무결성 정책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