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경기 종료 후 5분 내외로 AI가 다양한 하이라이트 영상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야구정보 어플리케이션 ‘페이지(PAIGE)’의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의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해 제공한다.

엔씨는 ‘페이지’ 시즌3를 통해 ▶AI가 생성하는 다양한 하이라이트 콘텐츠 ▶AI와 대화하는 페이지톡(PAIGE Talk) ▶AI가 분석한 투수/타자 대결 정보 등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페이지’에서 AI가 편집한 다양한 주제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시즌2에서 제공되었던 전체 경기 요약 영상(Condensed Game), 공격 모아보기 외에 ▶3분 하이라이트 ▶홈런 모아보기 ▶선발투수 모아보기 등이 함께 제공된다. 사람이 직접 영상을 편집하는 다른 서비스와 달리, ‘페이지’는 AI가 경기 종료 직후 5분 내외로 다양한 영상을 모두 편집할 수 있다.

AI와 대화를 나누는 ‘페이지톡’도 업데이트됐다.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 뉴스, 정보, 대화 주제 추천 등 더욱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선수가 홈런쳤어?”라고 질문하면 응원하는 구단 경기의 홈런 기록과 영상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AI가 투수와 타자의 대결 상황과 흥미로운 기록들을 분석한 라이브노트(Live Note) 기능도 추가됐다. 현재 진행중인 투수와 타자의 대결에서 주목해야할 공식 기록(안타, 홈런, 삼진 등) 및 특정 시간이나 구장에서의 기록 등 흥미로운 야구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제공한다.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서 페이지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공유, 추천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