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클래스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도 앞둬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국내 누적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자체 엔진으로 만든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성을 극대화한 타격감, 온라인게임 수준의 수준 높은 커스터마이징, 플랫폼에 최적화된 전투와 생활 콘텐츠가 특징이다. 2018년 2월 출시 이후 국내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대만과 일본에 이어 지난해 말 글로벌 출시를 완료했다. 글로벌 출시 후에도 인기를 모으며 최근 글로벌 누적 27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흥행에는 이용자와의 소통을 중시하는 운영이 큰 몫을 했다. 공식 포럼을 통한 소통 외에도 점검 시간을 이용한 실시간 방송 콘텐츠 ▲모아시스, 개발자 인터뷰 콘텐츠 ▲모터뷰, 영상 가이드 ▲일타강사 에이든, CM이 한주 간 소식을 짚어주는 ▲검은사담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남창기 검은사막 모바일 개발 PD는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의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성과는 국내 모험가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신규 클래스 추가를 비롯해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고 모험가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