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발표, 개방적이고 완전히 분산된 체인 간 상호운용성 가능

마르코폴로 프로토콜(MarcoPolo Protocol, MAP)은 4월 24일, 최신 백서를 업데이트하고 발표했다.

새로운 백서는 최신 개발 방향 및 기술의 특징을 보여준다. 마르코폴로 프로토콜은 개방적이고 완전히 분산된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가능하게 한다. 독립적으로 검증 가능한 다중 컨센서스 블록체인의 상호운용성을 가능하게 한다.

마르코폴로 프로토콜은 5가지의 리소스 외에 다른 많은 리소스를 차지하지 않아 간결하고, 상호운용의 보안을 보장하여 어떤 노드에서든지 얻은 데이터는 해당 체인의 모든 노드에서 얻은 데이터와 일치해야 함으로 신뢰가 보장된다.

즉 해당 체인 자체보다 높은 보안을 얻을 수 없어 체인의 컴퓨팅 파워 공격 등에 저항할 수 없다.

또 다른 장점은 보편성인데 마르코폴로 프로토콜은 상호 운용 가능한 모듈만 규제하며 생태 블록 체인에 다른 요구 사항, 제약사항 또는 제한을 추가하지 않는다.

상호 운용이 가능한 프로토콜의 핵심 로직이 있는데 첫 번째로는 로컬체인 신속 검증 프로토콜이다.

이 기술은 체인에서 데이터를 획득 할 때 사용자가 요구하는 네트워크 통신 비용 및 로컬 스토리지 비용이 체인 길이와 부분적으로 관련되도록 할 수 있다. 로컬체인 신속 검증 프로토콜은 보안과 단순성의 두 가지 목표를 충족시킨다.

두번째로는 크로스체인 신속 검증 프로토콜이며 이전 섹션에서 언급한 로컬체인 신속 검증 프로토콜은 단일 체인 시스템에 대한 신속 검증 프로토콜만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이 프로토콜을 다중 체인 시스템으로 확장하여 규범적 검증 표준으로 만들 수 있으며, 두 블록체인 간의 정보를 상호 검증하고 상호 운용할 수있는 기본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로컬체인 신속 검증 프로토콜은 보안, 단순성, 일방성및 전송성이라는 네 가지 목표를 충족시킨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로컬체인 신속 검증 프로토콜은 확률적 샘플링, 가변 난이도의 MMR(Merkle Mountain Range) 검증 및 일방성전송 가능성 증명 기술을 사용한다.

마지막 세 번째는 결합 트리거 조건을 가진 스마트 스크립트로 신속 로컬체인 및 크로스 체인 검증을 달성할 수 있는 경우, 구체적인 상호운용성 실행 단계를 검토할 필요가 있다. 체인의 모든 작동은 특정 사전 이벤트에 의해 트리거된다. 이러한 지정된 사전 이벤트가 트리거되면 후속 이벤트는 순서대로 실행될 수 있다. 멀티 체인 시스템의 경우 체인 작동의 트리거 메커니즘이 더 복잡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