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포함 6개국 앱 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 1,2,3 위 독점

"모바일 시대, 플랫폼을 잡은 사람 세상을 잡는다."

모바일에서 역시 플랫폼 파워를 실감할 수 있는 결과가 나왔다. 지난 19일 NHN재팬 ‘라인’ 통해 선보인 총 4종의 게임이 출시 하루 만에 글로벌 시장 석권했다. 이 같은 선풍은 한국에서 카카오톡의 선풍과 비견된다.

라인팝
우선 ‘라인’의 인기 캐릭터들이 게임 퍼즐로 등장하는 ‘라인 팝’(LINE POP)이 19일 출시 이후 1일 만에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LINE PATAPOKO ANIMAL)과 ‘라인 카툰워즈’(LINE CARTOON WARS)도 글로벌 기준으로 각각 200만 다운로드와 17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 수치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앱스토어 다운로드 수치를 모두 합한 것이다. 일본을 포함한 대만, 타이,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 6개 지역의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에서 ‘라인 팝’이 1위,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이 2위, ‘라인 카툰워즈’가 3위를 차지하며 상위권 순위를 모두 독점했다.

라인 카툰워즈
라인 파타포코 애니멀
함께 출시되었던 ‘라인 홈런 배틀 버스트’(LINE Homerun Battle Burst)도 태국과 대만 지역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에서 4위, 일본에서는 5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선전중이다.

NHN재팬이 지난 7월 4일 ‘라인’을 통해 첫 선을 보였던 ‘라인 버즐’(LINE Birzzle)도 출시 1일 만에 200만 다운로드, 서비스 97일만에는 1,000만을 달성한 바 있어 갈수록 ‘라인 태풍’ 위력이 강해지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라인은?
‘라인(LINE)’은 전세계 230개 이상의 국가에서 7600만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다. NHN재팬은 ‘라인’ 이용자 성향에 최적화된 게임을 제공한다는 전략 하에 올해 안에 10여 종 이상의 게임 라인업을 확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