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스킨 ‘빛의 인도자 카르마’, 발달장애인 위해 쓰인다

라이엇 게임즈가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 롤)’의 특정 스킨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한다.

11일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빛의 인도자 카르마’ 스킨 판매를 통해 획득한 모든 수익금을 전 세계 플레이어들이 직접 선정한 각국의 비영리 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빛의 인도자 카르마’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1000번째로 출시한 스킨이다. 지난해 12월부터 1월 14일까지 해당 스킨과 크로마, 감정 표현 등 관련 아이템 판매를 통해 총 6백만 달러(약 72억 6천만원)가 모금됐다.

기부처는 전 세계 총 46개 비영리 협력단체이며 플레이어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기부금 비율을 정한다. 오늘부터 오는 26일 오후4시까지 ‘리그오브레전드’ 클라이언트에 로그인하여 자신의 소속 국가의 비영리 단체 세 곳 중 하나에 투표할 수 있으며, 최다 득표를 기록한 단체가 지역 별 자선기금의 50%, 다른 두 곳은 각각 25%씩 지원 받게 된다. 각 단체에는 최소 1만 달러 이상의 금액이 전달될 예정이다.

한국에서 투표할 수 있는 기부처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산하의 ‘별별생활체육센터’와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피치마켓’, ‘함께웃는재단’의 세 곳이다. 별별생활체육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체육활동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원, 피치마켓은 문해력 향상을 돕는 쉬운 글과 콘텐츠를 개발하며 함께 웃는 재단은 온라인에서 다양한 전문 자료 및 영상 콘텐츠를 지원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발달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주변인을 위한 지원에 앞장 서는 이들 기관들과 뜻 깊은 행보를 함께 하고자 기부처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수익금 전액은 먼저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보내진 다음 추후 전 세계 비영리 단체에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는 작년 10월 사회적 금융기관 ‘임팩트 에셋(ImpactAssets)’과의 협력을 통해 출범된 사회공헌활동 목적의 독립적인 조직이다. 이번 기부는 출범 이후 공식 진행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2018년 LoL을 즐기는 암 투병 소년 브라이언과 함께 특별 제작한 ‘암흑의 별 초가스’ 특별한 스킨의 수익금을 전 세계 각지의 비영리 단체 및 자선 단체에 기부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문화재 환수 및 반환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해 대한의사협회를 통해 의료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