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개발조직, 제주도에서 서울로 이전

넥슨 자회사 네오플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 모바일)’ 개발조직을 제주도 본사에서 서울로 이전한다.

10일 오후 네오플은 제주 사옥에서 직원 대상으로 상반기 중국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개발실을 제주도 본사에서 서울 사무소로 이전하는 내용의 설명회를 진행했다.

서울 이전은  게임의 성공적인 론칭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결정이다. 오는 5월부터 연말까지 약 170여 명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개발실 인원이 모두 서울로 이동한다는 방침이다. 위치는 서울 강남이며, 새로운 건물 임대를 준비 중이다.

‘던파 모바일’ 개발실 규모는 약 300명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넥슨 전사 차원의 우수 인재 투입 예정이다. 론칭 초기 안정화와 이후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우수 개발 인력의 신규 채용도 진행한다.

특히 네오플은 제주도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직원에게는 파격적인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네오플 자체 무이자 대출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세보증금 최대 4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기혼 직원은 4억원, 미혼은 2억원이며, 이는 개인 신용과 연계하는 은행권 대출과 별개다.

더불어 이사 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이전 지원금 500만 원을 제공한다. 직원 자녀들은 별도 개원 예정인 어린이집에 100% 수용한다.
 
여기에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개발실 소속 직원 모두에게는 매출의 약 10%를 개발조직에 제공하는 넥슨의 신규개발 인센티브 제도인 G.I(Growth Incentive)를 상향 적용해 성과 보상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네오플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서 반드시 성공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미 중국 지역 사전 예약자가 2900만 명(2020년 4월 기준)을 돌파하는 등 큰 기대를 모으는 중이다.

제주도에 위치한 네오플 본사는 원작 PC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 등 다양한 게임의 글로벌 흥행을 위해 연내 800여명으로 인력을 늘리는 등의 투자를 계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넥슨 관계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출시라는 큰 승부를 앞두고 절박한 상황에서 서울 사무소에 대한 결단을 내렸다”며 “기념비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