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위해 4월 한달간 주 4일제 근무 시행

게임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 한달간 주 4일제 근무를 선제적으로 시행한다.

2일 엔씨소프트는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의 건강과 가정의 관리(자녀 보육 등)를 지원하기 위해 ‘주4일제 근무’ 시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 4일제 근무는 4월 6일부터 29일까지 총 4주간 시행된다. 엔씨소프트의 모든 직원(4000여명)들에게 매주 1일(총 4일)의 특별 유급 휴가가 부여되고,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휴가 일정은 개인이 결정 가능하다.

공휴일(4/15(수) 21대 국회의원 선거, 4/30(목) 부처님 오신 날)이 속해 있는 주간에도 특별 유급 휴가는 동일하게 부여한다.

더불어 엔씨소프트는 4월 한달간 전면적 자율 출퇴근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기존 출근 시간(오전 7시~11시)을 해제해 혼잡 시간대를 피해 출근하고, 직원 개인의 상황에 맞춰 퇴근하는 유연한 근로를 지원한다. 엔씨소프트는 “주 4일제 근무 기간에도 특별 보호가 필요한 ‘임신부와 기저질환자’는 재택 근무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4월 3일까지 각 부서별 인원의 50%는 출근하고 나머지는 재택근무를 하는 2교대 방식의 순환 재택근무를 시행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