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달 27일 무상지원 시작 이후, 일평균 신규 가입자 4배 상승

NHN(대표 정우진)의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TOAST Workplace Dooray!(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의 화상회의 접속율이 코로나19 확산 이전과 비교해 약 25배 증가했다.  

TOAST Workplace Dooray!에 탑재된 화상 회의 기능은 국내 주요 기업의 재택근무가 결정되던 지난달 26일부터 상승 곡선을 그리기 시작해, 3월 첫 주에는 2월 동기간과 비교해 약 25배 증가한 사용량을 나타냈다. TOAST Workplace Dooray!의 화상 회의 서비스는 최대 14명의 다자간 화상 채팅 뿐 아니라, 회의 내용을 기록할 수 있는 노트 및 녹화, 파일 공유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업무 관리 및 협업툴 서비스인 프로젝트, 메신저, 메일 기능의 접속 트래픽은 일평균 약 30%가 증가했다. 이 같은 이용 지표는 신규 유입 증가와 더불어, 재택근무 중에도 평소와 동일한 업무량이 생성되며, 업무 효율성을 유지하고 있음을 방증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TOAST Workaplace Dooray!는 지난달 27일 무상지원을 전격 결정한 이후, 일평균 신규 가입자 수가 코로나19 확산 전보다 약 4배 증가했다. 최근 2주간 신규 가입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빠른 원격근무 환경을 마련하고자 한 중소기업이 90% 이상 차지하고 있다. 

백창열 NHN 워크플레이스개발센터장은 “TOAST Workaplace Dooray!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협업 플랫폼으로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서비스 신청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원격 근무에 대한 니즈가 높은 고객사의 도입 결정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며, “또한 각 고객사별 프로젝트나 메신저 등의 접속 트래픽은 평소와 동일 수준을 유지하거나 오히려 상승한 것을 볼 때, 재택 근무에도 차질없이 업무 생산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된다”고 밝혔다. 

한편 NHN은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신규 가입 및 적용하는 모든 중소기업에 서비스 인원 수 제한없이 ‘TOAST Workplace Dooray!’를 3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TOAST Workplace Dooray!’는 프로젝트 기반의 업무 수행이 가능하고, 메신저, 메일, 캘린더, 드라이브 등 업무 협업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갖춘 클라우드 기반의 올인원(All-In-One)협업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