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폼 아바타' 5일 업데이트…“소통하는 운영 지속”

한빛소프트는 오는 5일 온라인게임 ‘오디션’의 정기점검을 통해 '리폼 아바타' 7종(여자 3종, 남자 3종, 공통 1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리폼 아바타란 유저들이 게임 내 의상 이이템이나 아바타(캐릭터)를 원하는 모습으로 고쳐 제안하고, 이 중에서 유저 앙케이트를 통해 선정한 특별한 아이템이다. 리폼 아바타는 게임 상점에서 녹색의 ‘REFORM’ 표시가 붙어있어 다른 아이템들과 차별화된다.

한빛소프트는 ‘소통하는 운영’ 일환으로 유저가 직접 게임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리폼 이벤트를 지난 2018년 처음 실시했으며,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지난해부터 동 이벤트를 상 하반기로 나눠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아이템들은 지닌해 하반기(11~12월) 진행한 이벤트의 결과물이다. 올해도 리폼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유저들은 헤어스타일에 앞머리를 추가하거나, 옷의 기장을 조절하는 등 본인의 아바타 모습을 캡쳐해 직접 수정한 이미지들을 적극 제안했다. 특히 여성 유저 비율이 60%가 넘는 게임 특성 상 여성 아바타와 의상에 대한 리폼 요청 비중이 높았다.

오민영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많은 유저분들께서 참여해 너무나도 예쁘고 멋진 아이템들을 제안해 주셨고 엄선된 7종을 게임에 반영하게 됐다”며 “리폼 아바타 당첨자들에게는 해당 아이템을 증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