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음성 판정 받아

발열 증세로 급히 병원을 찾았던 김민아 아나운서 겸 기상캐스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진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2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19 검진 결과) 오늘 오후 6시 53분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녀는 앞서 23일 ‘2020 우리은행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현장에서 미열 증세를 보여 조기 퇴근했다.

김민아는 “걱정할 만한 증상은 아니었고 가능성도 낮지만 자의로 판단하면 안 된다는 생각으로 즉시 현장을 떠났다”라며 “최선의 선택이었고 지침대로 행동했다. 불안감을 느끼신 분들께 죄송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제가 모르는 0.0001%의 확률이라도 있다면 안심할 수 없다 여겼고 조금이라도 민폐가 되지 않으려 급히 현장을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또 “이후 상황이 알려지면서 검진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무척 괴로웠다. 조금의 증상에도 민감하게 반응해야 향후 문제가 없겠다 판단했던 건데 이미 전파자가 된 듯 비난도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김민아는 “하지만 그래도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아니겠지’ ‘알려질까 두려워’ 하고 넘겼다가 더 큰 후폭풍을 몰고 올 수 있기에 앞으로도 극히 보수적으로 대처하겠다. 그리고 만일을 위해 즉시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민아 아나운서가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음에 따라 ‘아침&’은 25일부터 방송을 재개한다. 다만 안전 문제를 고려해 김민아 캐스터는 이번 주 ‘아침&’에 출연하지 않을 예정이다. 김민아 아나운서는 JTBC 기상캐스터와 LCK 아나운서를 겸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