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대 8 대결로 더 많은 킬 또는 50킬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온라인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에 6.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모드 ‘팀 데스 매치(Team Deathmatch)’를 라이브 서버에 공개했다.

‘배틀그라운드’ 팀 데스 매치는 8명씩 두 팀이 정해진 시간(10분) 동안 1인칭으로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해당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기존 맵 내 7개의 작은 전장에서 이루어지며, 한 라운드에 50킬을 먼저 달성하거나 시간 내 가장 많은 킬을 기록하는 팀이 이기고, 두 라운드를 이기는 팀이 매치에서 승리한다. 게임 중 사망해도 계속해서 부활해 ‘배틀그라운드’ 만의 건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팀 데스 매치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아케이드(Arcade)’ 탭에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펍지주식회사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 다양한 요소를 업데이트했다. 수류탄은 인벤토리 용량을 더 차지하게 되고, 수류탄 대미지는 착용한 방어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수류탄 핀 뽑는 소리는 더 커졌다. 이외 연막탄, 섬광탄, 화염병 등 투척 무기 밸런스 조정으로 보다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게 됐다. 또한, 블루존 이펙트 및 혈흔 효과 가시성 개선, 카라킨 아이템 스폰율 조정을 비롯해 엄폐물 오른쪽으로 사격 각을 확보하는 ‘우각 플레이’ 시 캐릭터가 좀 더 노출되도록 조정했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호주 산불피해 구호 지원을 위해 인게임 프라이팬 스킨 ‘The Australia Fire Relief – Pan($2.99)’을 출시했다. 펍지 커뮤니티 아티스트의 작품이 그려진 해당 스킨은 3월 18일까지 판매되며, 아이템 판매로 발생한 모든 수익금은 호주 구호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