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고전 아케이드가 아이폰 퍼즐 게임 변신 '푸시푸시챔프'

[게임톡]  누구나 추억이 있다. 특히 오락실에서 친구들과 손바닥이 벌게지게 두들기던 추억의 게임이 있다.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아이폰 퍼즐게임으로 재 구성해 만든 '푸시푸시챔프'(드래곤스톤)이 바로 그렇다. 게임을 따라 추억에 젖어보자.

▲명절 때 할 일도 없고 빈둥빈둥 거리다가 아이튠즈 뉴 게임에 떴길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게임 방법은 그림만 봐도 알 수 있을 듯한 조작감, 옛 향수에 젖어서(+무료라서) 게임을 다운받았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법은 참 쉽습니다. 블록 색깔에 맞는 버튼을 누르면 블록이 줄어들고 모든 블록을  다 없애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됩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되면 클리어 시간과 자신의 민첩성 나이가 나오게 됩니다.(아래 그림에서 저의 민첩성 나이는 13살) 그리고 갑자기 하늘에서 뿌려지는 동전들(?), 이 동전은 다음 스테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 코인과 같은 개념입니다.(새로운 스테이지마다 동전이 필요) 요즘 트렌드에 맞게 페이스북과 트위터와도 연동되네요. 
처음에는 단순한 게임 방법에 너무 쉬운거 아니야? 이러면서 뒤쪽 스테이지를 클릭했더니... 블록을 가리려고 나타나는 거북이와 구름,,,이놈들이 블록을 가리니 헛갈리고 점점 어렵더라고요.

나중에는 블록 색깔까지 해깔리게 하는 UFO까지 등장...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없앨 수 있기 때문에 거북이도 없애고 UFO도 없애고 블록도 없애고 하다보니 정신이 없네요.

그래도 단순할 수 있었던 게임에 다양한 요소를 넣었다는 것에 좋은 점수를 줘도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푸시푸시챔프...추천합니다

APP명:푸시푸시 챔프
버전: iOS5.0 이상에서 정상작동
제작사:드래곤스톤
다운로드: 무료
파일크기: 20MB
아이튠즈 URL: http://itunes.apple.com/kr/app//id483067738?mt=8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