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도서관 만나기 전 결혼과 이혼 겪어…대도서관 사랑에 재혼 결심

콘텐츠 크리에이터 윰댕(본명 이채원)이 대도서관(본명 나동현)과 결혼하기 전에 낳은 초등학생 아들이 있다고 밝혔다.

윰댕과 대도서관은 7일 오후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비밀을 털어놓았다. 윰댕과 대도서관이 결혼하기 전 윰댕은 한 번의 결혼과 이혼을 겪었고, 그 과정에 낳은 남자아이가 있다는 사실이었다. 윰댕은 “제가 책임져야 할 사람이 많다 보니까 그걸 말할 수 없었다”며 “혼자 오래 지내니 외로워서 사람을 만나게 됐고, 아이가 생긴 걸 알았다”고 눈물을 흘렸다. 아이는 윰댕의 친정 어머니와 살고 있다.

대도서관은 이 사실을 알고도 윰댕과 결혼을 결심했다. 윰댕은 “대도서관이 아이의 존재를 알고도 제게 다가왔다”며 “처음에는 밀어냈지만, 진심으로 제 모든 걸 사랑해주는 대도서관에게 마음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대도서관은 “애를 키워본 적이 없어서 겁이 조금 났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니 나머지 어떤 것도 중요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윰댕과 대도서관이 결혼할 상시 윰댕은 신장병을 앓고 있었다. 윰댕은 결혼 후 아버지로부터 신장을 이식받았고, 건강을 되찾았다. 대도서관은 “내 결혼은 최선이자 최고의 선택”이라며 순애보적 사랑을 드러냈다.

윰댕은 “올해 10살이 된 아이는 가족의 사랑으로 밝고 예쁘게 자랐다”며 “저를 아껴주셨던 분들에게 늘 하고 싶었던 말을 이제야 드리게 돼서 죄송하다. 부족한 점이 많지만 조금만 예쁘게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