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익 회장 기조연설…한국 콘텐츠 개발사 발표 진행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와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회장 황성익)가 지난 19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 ‘Game x Blockchain Use Case Meetup’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카르다노(CARDANO)’의 공식 파트너이자 사업총괄사 ‘이머고(EMURGO)’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블록체인 게임의 상황 및 미래 확장성에 대한 토론, 국내외 블록체인 전문가 발표, 그리고 블록체인과 게임의 친화력에 대한 교육, 블록체인 및 게임업계 간의 네트워킹을 위해 일본 도쿄에서 진행했다.

Yoshida Yosuke EMURGO CEO와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의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진행한 밋업은 이어서 한국블록체인 콘텐츠 개발사의 발표로 진행됬다. 먼저 IPSL의 김태호 이사가 ‘OnBUFF 프로젝트 소개’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ONBUFF는 SNK 리버스 ICO로 글로벌 팬-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분산적인 IP 생태를 구축하고 있으며, IP 토큰의 발행과 거래를 통해 모금 및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IP 산업 시장화 플랫폼이다. 

다음으로 이스트블루의 원주연 대표가 ‘블록체인 물마시기 알람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마셔바’에대하여 강연을 이어갔다. 마셔바는 물마시기 활동을 통해 유저들의 건강 습관 개선 및 관리에 도움을 주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투명한 클럽 경쟁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보상 제공 및 동기를 부여하고, 웨어러블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체계적인 건강 코디네이션을 지원하는 플랫폼 서비스다. 

마지막으로 ANIVERSE(애니버스)의 조예슬 BP매니저가 ‘온라인 테마파크 ANIVERSE’라는 주제로 글로벌 애니메이션 전문 기업 tubaN이 가지고 있는 수년간의 애니메이션 IP 사업 노하우를 전했다. 애니버스 프로젝트는 전 세계 25개국의 라이선싱 파트너사와 190개 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세계 유저가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교감하는 콘텐츠 스토리텔링 온라인 테마파크 플랫폼 서비스다. 

황성익 회장은 “글로벌 블록체인 밋업에 참가하여 해외에 국내 블록체인 산업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한다. 한국에서도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많은 세미나 및 밋업을 통해, 블록체인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