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을 배치하고, 모험을 떠나는 등 자유로운 플레이가 특징

‘마인크래프트’가 ‘슈퍼 마리오 매시업 팩’을 담아 발매된다.

‘마인크래프트’는 블록을 배치하고, 모험을 떠나는 등 자유로운 플레이가 특징인 소프트웨어다. 얼음산, 늪지대, 광대한 목초지 등, 무한으로 생성되는 완전히 열린 지형의 세계에서 랜덤으로 생성되는 세계를 탐험하거나, 작은 집부터 호화로운 성까지 다양한 건물을 짓는 것도 가능하다.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자원을 이용해 여러 가지 세계를 만들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모드’, 스스로 만든 무기와 장비로 적을 물리치며 세계를 탐험하는 ‘서바이벌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고, 친구들과 자신들만의 규칙을 만들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한 대의 닌텐도 스위치로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로컬 통신 및 온라인 통신으로 최대 8명이 함께 즐길 수도 있다.

‘마인크래프트’에는 전투 및 야수 스킨 팩, 자연 텍스처 팩 등 4개의 기본적인 콘텐츠 팩 외에도 ‘슈퍼 마리오 매시업 팩’이 포함되어 있다. ‘슈퍼 마리오 매시업 팩’으로는 마리오, 루이지, 피치공주, 쿠파 등 40 종류의 ‘슈퍼 마리오’를 테마로 한 스킨을 이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로 즐기는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다른 플랫폼에서 플레이하는 친구들과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스토어 마켓플레이스에서는 Minecoin을 이용해 커뮤니티에서 만들어진 월드와 스킨 등의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새로운 바다를 탐험할 수 있는 Update Aquatic도 무료로 제공된다.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마인크래프트’는 2020년 1월 16일 희망소비자가격 3만7900원에 발매된다. 예약 판매는 2019년 12월 27일에 개시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