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플러스-큐랩, 베트남서 K-Pop 댄스대회-도자기 체험 큰 호응

“K-Pop 댄스와 도자기 체험으로 한류 직접 해보세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의 도자기(Dojagi – The Korean Pottery)와 ㈜큐랩의 Kpop댄스마스터(K-Pop Dance Master)가 한류 콘텐츠 홍보를 진행하였다.

두 회사는 11월 17일 베트남 하노이 VTV방송국 공개홀에서 개최된 아시아 모델 페스트벌조직위원회(AMFOC)에서 주최한 페이스오브베트남(The Face Of Vietnam) 행사에 참가했다.

행사에 참여한 30명의 ‘페이스오브베트남’ 본선 진출 모델들은 페이스오브베트남 본 행사 전날인 16일 사전 행사로 ‘K-POP 댄스마스터’를 활용한 K-POP 댄스 경연대회 경연에 참여했다. 그리고 ‘도자기(Dojagi)’를 체험하며 자신의 도자기를 직접 만들어 보기도 했다. 

특히 콘텐츠 시연에 참여한 30명의 베트남 모델들은 직접 SNS 계정에 ‘도자기’와 K-POP 의 체험 영상과 사진을 올려 현지인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현지 콘텐츠 유통 담당자는 “‘도자기’와 ‘K-POP댄스마스터’ 및 다른 한류 콘텐츠까지 더한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체험존 구축에 대한 현지업체와 활발한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며 한류 콘텐츠의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호평을 했다. 

‘페이스오브베트남’ 행사는 베트남의 국영방송인 VTV방송에서 송출되어 1억 명의 베트남인에게 한류 콘텐츠 영상이 직접 노출되어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큐렙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올해 태국의 ‘K-Beauty EXPO’와 ‘KCon 2019 태국’에 이어 베트남의 ‘페이스오브베트남’ 행사 참여를 통해 활발한 신남방 지역 진출을 추진 중이다. 앞으로 신남방 국가인 아세안 10개국 국가의 행사에도 참여할 생각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