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넷마블 부스 방문해 “신작 게임 잘 나온 것 같다” 소감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에 출품된 자사 신작 게임에 만족감을 표했다.

방 의장은 14일 지스타 넷마블 부스를 방문해 관람객들이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게임들을 시연하는 모습을 살펴봤다. 일부 관람객들에게는 게임을 해 본 소감을 물어보고 답변을 경청하기도 했다.

넷마블이 올해 지스타에서 선보인 신작 게임은 ‘A3: STILL ALIVE’, ‘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제2의 나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이다. 그동안 RPG에 집중해왔던 넷마블이 배틀로얄, 전략 등 다양한 장르로 저변을 넓혀 눈길을 끈다.

방 의장은 기자들과 만나 “모바일게임 장르가 MMORPG까지 다 와버렸다. 이제부터는 다양한 장르를 시도해야 하고, 장르간 융합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그런 측면에서 우리도 A3: STILL ALIVE’처럼 융합장르에 도전하고 있고, 마나스트라이크처럼 전략에 PvP 대전 형태를 융합해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미래는 융합장르게임으로 전환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넷마블도 그렇게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오늘 우리 게임 2개를 봤는데, 다 잘 나온 것 같다”며 “이전에는 게임을 빠르게 만들고 장르를 선점하는 전략을 썼다면, 지금은 웰메이드 게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근무환경 변화로 이전처럼 스피드 있게 게임 사업을 진행할 수 없는 것은 사실”이라며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웰메이드 게임을 내놓는 것이 회사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방 의장은 웅진코웨이 인수와 관련된 질문에 대해서는 “게임 전시회에 왔기 때문에 게임 얘기만 하겠다”고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