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액션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 공개

[김광삼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총괄 PD]

펄어비스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신작 PC게임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를 공개했다.

‘섀도우 아레나’는 ‘검은사막 온라인’의 콘텐츠인 ‘그림자 전장’을 발전시켜 독립적으로 개발한 스핀오프 형태의 게임이다. 

50명의 이용자가 경쟁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근접전 형태의 ‘액션 배틀로얄’ 장르다. RPG에 액션의 재미가 한층 강화된 게임으로 신중한 스킬 사용과 스킬 적중, 회피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것이 특징이다.

‘섀도우 아레나’는 개인전, 팀전 2가지 모드로 구성됐다. 최후에 살아남는 플레이어 혹은 팀을 가리는 방식의 게임으로 다른 배틀로얄 장르에서 볼 수 없던 액션감이 강점이다. ‘검은사막 온라인’ 속 ‘그림자 전장’의 타격감을 더욱 개선해 ‘검은사막 온라인’을 경험한 이용자와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 모두를 만족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전장에서 몬스터 처치 혹은 보물상자를 열어 획득 가능한 아이템을 사용해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술 비전서’ 아이템을 이용해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에게 보다 강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섀도우 아레나’를 지스타 기간 중 펄어비스 부스에서 먼저 즐길 수 있다. 지스타에서 선보이는 버전에서 즐길 수 있는 캐릭터는 총 6종이다. ▲조르다인 듀카스 ▲아혼 키루스 ▲연화 ▲게하르트 슐츠 ▲하루 ▲헤라웬이다.

펄어비스는 지스타 이후 ‘섀도우 아레나’ CBT(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11월 21일부터 11월 24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2020년 상반기 론칭이 목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