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서 프로게이머-아마추어 선수 대상

“명품 프로게이머는 인성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에서 나온다.”

이스포테인먼트(esports+Entertainment) 전문기업 ㈜포케이앤컴퍼니 (4K&Co., 대표 정대식)가 오는 15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7층 별똥별관)에서 ‘e스포츠 선수 기초 소양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6시간이고 경기콘텐츠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이 주관하고 포케이앤컴퍼니가 운영을 담당한다.  

‘e스포츠 전문가 교육 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된 e스포츠 선수 기초 소양 교육은 게임-e스포츠-교육에 특화된 포케이앤컴퍼니의 전문적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프로게이머 및 지망생이 알아야 할 필수 법률 지식, 인성 교육, 커뮤니케이션 스킬 관련 강의가 마련됐다.

법무법인 LK파트너스의 변호사이자 한국스포츠마케팅협회 이사인 오승준 변호사, 서울대 인성교육센터 선임연구원 박영하 박사, 온담 커뮤니케이션 민수경 대표가 강사로 참여한다.  

한국 e스포츠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최근 프로게이머의 부당 계약 문제가 불거지며 더욱 성숙한 법률 보호와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또한 프로게이머 개인에 대한 대중의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인성 함양과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요구되는 상황이다.  

정대식 포케이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소양 교육은 인성 교육은 물론 인터뷰 기법, 법률 지식이 무료로 제공돼 교육에 참여하는 현직 프로게이머와 아마추어 선수들의 호응이 높을 것”이라며 “교육을 통해 선수들의 기초 소양이 함양되는 한편, 정기적인 선수 교육 기회가 활발해지고 e스포츠 산업이 더욱 건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포케이앤컴퍼니(4K&Co.)는?

이스포테인먼트(esportainment) 전문기업 포케이앤컴퍼니는 이스포츠 관련 전문 교육 사업을 기반으로 아마추어 행사 및 대회주최 운영, 이스포츠 캠페인, 이스포츠 플랫폼 개발 등 다양한 관련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e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체계화된 이스포츠 전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전문가를 양성한다. 건강한 e스포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e스포츠 구단 창단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 e스포츠 산업에 게임 체인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