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부산디자인진흥원 이벤트홀에서 진행…13개 업체 참가

부산에 위치한 제이제이이엔씨 부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가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과 부산영상위원회에서 진행하는 ‘2019 부산청년애니메이션페스티벌 X CG/VFX 취업박람회’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은 부산지역의 영상애니메이션교육과 산업의 발전을 위해 경성대학교, 동명대학교, 동서대학교, 동의대학교, 부산대학교가 참여해 왔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일 부산디자인진흥원 이벤트홀에서 진행되며, 부산영상애니메이션포럼 소속 대학 학부생과 CG/VFX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들의 작품상영회와 기업체 소개, 시상식, 취업박람회, 간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가하는 업체는 게임데이, 모카,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 비주얼다트, 스튜디오 봉, 스튜디오 인요, 스튜디오 피코스톰, 어젠블릭, 유캔스타, 워크잡, 콘텐츠 코어, 펄스, 호밀밭의 파수꾼 등 총 13개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그래픽디자인 분야에 꿈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2015년부터 꾸준히 해당 행사의 후원과, 학교 소속 수강생들의 작품의 출품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행사에도 관련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후원 및 취업박람회에 참여한다.

조재훈 제이제이이엔씨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부산의 디자인학도들이 성장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취업을 위해 게임학원을 알아보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더욱 고민하고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다년간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 다양한 분야 구직자의 취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요 교육과정은  ▲게임그래픽 ▲캐릭터원화 ▲배경원화 ▲UI/UX디자인 ▲게임애니메이션 ▲게임이펙트 ▲3D그래픽디자인 ▲모델링 ▲맵핑 ▲3D맥스 ▲게임프로그래밍 ▲기초개발언어 ▲게임엔진 ▲유니티 ▲코코스 ▲서버개발 ▲게임인공지능 ▲게임셰이더 ▲VR게임개발 등이다.

뿐만 아니라 ▲물류관리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직업상담사 ▲전산세무회계 ▲컴퓨터활용 ▲광고편집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교육을 진행, 취업연계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