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게임즈,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 11월 출시

[최홍진 라인게임즈 PM, 이상후 라인게임즈 사업실장, 최동조 우주 대표, 최영준 우주 디렉터(왼쪽부터)]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가 서비스하고 우주(Oozoo, 대표 최동조)가 개발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11월 21일 한국 주요 마켓에 출시된다.

라인게임즈는 29일 서울 서초구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엑소스 히어로즈’의 세부 정보 및 출시일정을 공개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제작자의 철학’과 ‘유저의 기대’가 일치하는 게임을 목표로, ‘브랜뉴보이’ 및 ‘RPG 매니저’ 등 특색 있는 게임을 여러 차례 선보인 바 있는 개발사 우주가 내놓은 신작 모바일 RPG다. 100여 명의 개발진이 약 2년간 개발한 타이틀로, 그동안 세 차례에 걸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등을 통해 유저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필드를 여행하는 재미, 신선한 전투시스템,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를 담아냈다”며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어 엑소스 히어로즈만의 새로운 재미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엑소스 히어로즈는 유저분들과 함께 만들어온 게임”이라며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치며 유저분들의 의견을 듣고 또 들었다. 개인적으로 유저분들이 보내주신 거의 모든 글을 읽어보고 게임에 녹여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엑소스 히어로즈’가 강조하는 차별화 포인트는 ▲그래픽 ▲캐릭터 ▲전략전투 ▲페이트코어 ▲사운드다. 그래픽은 모바일게임 이상의 고퀄리티 비주얼을 지향하는 한편, 화려하면서도 세련된 묘사를 위해 3D 모델링 및 이펙트 등에서 ‘우주만의 표현법’을 적용했다. 또 200여 가지의 개성있는 캐릭터는 여러가지 방식으로 수집할 수 있고 가치가 오래 보존될 수 있게 설계됐다.

최영준 우주 디렉터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탈모바일 비주얼 아트를 추구한다”며 “수려한 2D 일러스트를 위화감 없는 3D 모델링으로 만들었으며, 모션과 이펙트와 연출에도 신경을 썼다”며 “우주만의 표현법으로 만들어진 게임의 퀄리티가 유저들에게 강한 프라이드를 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전투 시스템에서는 속성과 수호석이 같은 적을 공격하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브레이크 시스템 등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채택했으며, 착용시 스탯 상승 및 스킬이 업그레이드되는 독특한 코스튬 시스템인 ‘페이트코어’를 적용했다. 최 디렉터는 “페이트코어는 매달 테마 형식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기대할만한 특별한 테마도 개발중”이라고 귀띔했다.

‘사운드(Sound)’의 경우 박진배(ESTi) 및 고상지 등 유명 아티스트의 OST 제작 참여와 전문 성우의 녹음이 추가되어, 마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 스토리에 대한 몰입감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

[작곡가 박진배, 연주가 고상지]

이와 함께 코스튬 플레이 모델로도 잘 알려진 가수 유리사가 참여한 뮤직비디오가 최초 공개됐다. 에스티메이트와 함께 ‘엑소스 히어로즈’를 주제로 제작된 음원은 오는 31일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29일 시작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거쳐 11월 21일 한국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다. 라인게임즈는 같은 시기에 출시되는 대작들과의 경쟁이 부담은 되지만 게임 본연의 재미로 승부하겠다고 전했다. 이상후 라인게임즈 실장은 “내부적으로 고민 많이 했지만, 경쟁에 신경쓰기보다는 우리가 가장 좋은 상태의 게임을 보여드릴 수 있는 일정으로 정했다”며 “우리만의 강점을 내세우면서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헤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엑소스 히어로즈’를 시작으로 파트너사들이 개발중인 게임들을 차례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민규 대표는 “라인게임즈가 준비중인 다른 타이틀들도 충분히 가다듬는 시간을 거치고 있다”며 “조만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