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게임위에 청소년 불가 심의등급 신청

▲ 리프트
[게임톡] '리프트’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 20일 게임위에 ‘청소년불가’ 심의 등급을 신청했다. 이로 미루어볼 때 이르면 2월 중 테스트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넷마블이 제시한 ‘리프트’의 한국 내 서비스 일정은 올해 1분기 첫 테스트였다. 공개 서비스 일정은 2분기에 한다는 것이었다.

이 같은 일정에 따라 한글화 작업과 최적화 작업도 속도를 내왔다. 특히 최근 유저가 게임 캐릭터의 한글 명칭을 만들어나가는 ‘뿌리 깊은 리프트’ 프로젝트를 통해 서비스가 임박했음을 대내외에 과시한 바 있다.

게임위에 따르면 20일 제출한 ‘리프트’의 심의제출 버전은 공개 서비스 빌드였다.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통상 심의가 수요일과 금요일에 나오는 것을 감안하면 이르면 25일이나 27일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심의 결과가 나오면 시스템이나 콘텐츠을 새로 추가하지 않는 이상 바로 상용 서비스까지 돌입할 수 있다.

이 같은 상황을 고려해볼 때 내달 첫 비공개테스트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 공개 서비스는 첫 테스트의 결과에 따라 2~3개월 정도 더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 관계자도 "일정을 밝힐 수 없지만 심의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근 한글화나 현지화 콘텐츠를 집중 점검해 이를 적극 반영해 최대한 이른 시기에 테스트에 들어갈 것"이라고 우회적으로 2월설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리프트’가 유저 의견으로 25일까지 실시하는 게임 내 한글 명칭 결정하는 ‘뿌리깊은 리프트’프로젝트에는 한글화 투표 시작 3일만에 3000명이 참여하는 등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다. 

넷마블은 게임 내 가장 많이 등장하는 괴물 이름을 비롯해 주요 캐릭터의 특징,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기술 등의 영문 명칭을 이용자들이 직접 한글화하는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이용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이름은 실제 게임 내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