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럭하이 ‘톤톤용병단: 디에고의 분노’, 챌린지 서울상 수상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테라클래식’이 ‘2019년 8월 이달의 G-rank 시상식’에서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27일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년 8월 이달의 G-rank 시상식’에서는  ‘톤톤용병단 : 디에고의 분노’와 ‘테라 클래식’이 각각 ‘8월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여한다. 또한, 이달의 게임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준 최고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챌린지 서울상 수상작인 ‘톤톤용병단 : 디에고의 분노’는 강한 개성으로 고정 팬층을 보유 중인 인디개발사 드럭하이의 작품이다. 인디 게임 특유의 레트로 감성과 독특한 캐릭터로 구글 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2019 TOP 3에 선정된 바 있다.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한 ‘테라 클래식’은 PC온라인 게임 ‘테라’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란투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장대하고 웅장한 게임 배경을 토대로 다양한 길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단숨에 사전 예약자 200만을 모으며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출시 이후에는 일주일만에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6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