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18일 완샹 블록체인 랩스 주최...비탈릭 부테린 등 참석

비체인(VeChain) 파운데이션 설립자 서니 루가 ‘상하이 인터내셔널 블록체인 위크 2019’에 참가한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블록체인 컨퍼런스 중 하나인 ‘상하이 인터내셔널 블록체인 위크 2019’는 9월 14~18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에는 2000명이 넘는 참가자들과 50개의 글로벌 프로젝트에 종사하는 전문가 250명이 모인다. 블록체인 기술 개발, 실제 세계에 적용된 애플리케이션, 규정과 컴플라이언스에 관한 자신들의 지식과 경험을 나눈다. 

행사의 초청 인사들의 면면도 주목대상이다. 우선 완샹 블록체인 랩스(Wanxiang Blockchain Labs) 설립자이며, 중국 대기업 완샹그룹(China Wanxiang Holdings) 부회장 겸 이그제큐티브디렉터 샤오 펑 박사가 참석했다.

또한 이더리움의 설립자로서 완샹 블록체인 최고과학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위뱅크(텐센트가 설립한 중국 최초의 디지털 은행)의 부사장 겸 최고정보책임자 헨리 마, 차이나 유니콤 IoT 컴퍼니 제너럴매니저 천 샤오티엔이 눈에 띈다. 

■ 퍼블릭 블록체인 비체인, 월마트차이나-BMW-BYD자동차-하이얼 등과 협력

이번 서밋은 비체인 파운데이션 설립자 서니 루를 초청하여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의 구축과 실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그의 폭 넓은 경험을 청중들과 공유한다.

2015년에 설립된 비체인은 포괄적인 거버넌스 구조, 견실한 경제적 모델과 IoT 통합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실제 세계를 연결한다는 것이 목표다.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촉진했던 입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그 예로 비체인은 이탈리아에 있는 세 곳의 와이너리 리치쿠르바스트로, 루피노와 토레벤토가 이미 채택한 블록체인 기반의 비즈니스 보증 솔루션인 마이스토리(My Story™)를 DNV GL과 공동으로 개발한 바 있다.

또 다른 사례로는 산마리노 로우카본 에코시스템 사업을 들 수 있다. 최근 발표된 이 사업은 환경 친화적인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개발된 최초의 국가 차원 블록체인 기반 프로그램이다. 동 에코시스템 사업은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이 발행하는 유틸리티 토큰인 산마리노 이노베이션 토큰을 통해 전적으로 운영된다.

이처럼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실제 세계에 적용하는 개척자로서 싱가포르, 룩셈부르크, 도쿄, 상하이, 파리, 홍콩과 샌프란시스코에서 국제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사는 전략적 파트너들인 PwC 및 DNV GL과 함께 월마트차이나, BMW, BYD자동차, 하이얼, 브라이트푸드그룹, D.I.G, DB쉥커, PICC 등 다양한 업계의 여러 유수 기업들과 협업 관계를 수립했다.

비체인은 “비체인토르 기반 애플리케이션과 솔루션들을 상하이 인터내셔널 블록체인 위크 2019에 전시하게 되어 기쁘며 감격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비체인은 블록체인 업계 내외부에서 참가하는 비즈니스 리더 및 혁신가들과 쌍방향으로 교류하고 연결하며 블록체인이 경제 발전을 지원하고 이 세계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기를 크게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 블록체인 리더인 레나토 그로톨라-안토니오 세나토레-빈첸조 디 니콜라도 연설

서니 루 설립자 이외 블록체인 업계 리더들인 레나토 그로톨라, 안토니오 세나토레, 빈첸조 디 니콜라 그리고 비체인 생태계의 고문과 파트너들이 모두 초청되어 연설에 나선다.

레나토 그로톨라는 DNV GL 비즈니스어슈어런스의 SVP 겸 M&A 디지털 변신 사업 담당 글로벌디렉터로서 이탈리아의 블록체인 국가 전략 수립을 책임지고 있는 전문가 패널 멤버이자 비체인 파운데이션 운영위원회 멤버다. 

레나토는 수년 동안 전세계 최고 비즈니스 보증 그룹의 다양한 직책에서 일했으며 디지털 변신과 사업 개발을 견인했던 경험을 풍부하게 쌓아왔다. 그의 주도 아래 DNV GL은 비체인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다졌으며 비체인토르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들의 채택을 지원했다.

안토니오 세나토레는 딜로이트 블록체인의 글로벌 CTO로서 비체인 파운데이션 자문위원회 멤버이다. IT 업계에서 15년 이상 종사해온 안토니오는 기술 연구, 로드 매핑, 랩 기술 아키텍처 및 인프라뿐만 아니라 랩 기술 운영 모델 분야의 리더다.

안토니오 주도 아래 딜로이트는 비체인토르 블록체인 기반 업무를 개발해오고 있으며 동사가 이더리움에서부터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에 이르기까지 DNV GL을 위해 개발한 솔루션들을 2019년 4월 도입했다.

빈첸조 디 니콜라는 암호 화폐와 디지털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해주는 기업 솔루션들을 은행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스타트업 코니오의 공동창업자다. 또한 그는 산마리노공화국 과학위원회 멤버로 일하면서 산마리노 로우카본 에코시스템 그리고 산마리노 이노베이션 토큰과 같은 국가 블록체인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