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자체 장수 IP ‘캐치마인드’ 모바일로 재해석한 그림퀴즈게임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게임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를 오는 8월 8일 국내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은 출시를 앞두고 유튜브 ‘쿵야TV’를 통해 가이드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쿵야(NPC)’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쿵야 캐치마인드’의 핵심 요소에 대한 설명을 담았다.

넷마블은 게임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출시 전까지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쿵야 캐치마인드’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를 오픈하고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