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컬러’ 개편, 특정 기간 및 경기 수 정해진 임대 선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대규모 여름방학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대표팀 모드에 PvE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쿼드 배틀’이 업데이트된다. ‘스쿼드 배틀’은 기존 리그에만 있던 PvE 모드를 더욱 폭 넓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추가된 콘텐츠로, 다른 유저의 대표팀 스쿼드 및 스페셜 스쿼드 AI(인공지능)와 대결하는 모드다.

첫 번째 스페셜 스쿼드는 ‘피파온라인4’ 공식 홍보 모델이자 U-20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이강인 선수가 선정한 BEST 11 선수들로 구성된다. ‘스쿼드 배틀’은 난이도 및 매치 결과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하며, 시즌 종료 시 소속된 디비전과 순위에 따라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팀 컬러’를 충족하는 선수 보유 시 능력치 ‘혜택’을 얻을 수 있고, 적용 조건을 4단계로 나눠 설정 가능하도록 개편했으며, 거래 및 강화를 할 수 없고 특정 기간과 경기 수가 정해진 ‘임대 선수’를 추가했다.

‘피파온라인4 M’에는 대표팀 매니저 모드를 추가해 PC 온라인과 랭크를 연동했고, 메인 화면에서 팀 전술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한편, ‘2019 KFA’ 클래스에 이강인 선수를 포함한 U-20 대한민국 남자 축구 대표팀 선수 21인을 추가했다. 넥슨은 새로운 선수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9KFA U-20 ALL 선수팩 (5강)’ 1개, ‘19KFA U-20 ALL 선수팩’ 5개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