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부산 벡스코서 역대 최대 규모 개막 “세계 3대 게임쇼” 도약

'게임, 마음을 움직여 세상을 감동시키다.’

지스타 2012가 개막을 했다. 8일 부산 벡스코에서 전 세계 31개국 434개사가 참가해 ‘세계 3대 게임쇼’의 민간 게임쇼의 발을 뗐다.

이번 대회는 온라인 게임은 물론, 아케이드, 모바일, 콘솔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의 신작게임들이 선보인다.

이 자리에는 문화체육관광부(곽영진 차관), 부산광역시(허남식 시장),<이상 주최기관> 한국게임산업협회(최관호 회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서태건 원장)를 <이상 주관기관> 비롯하여, 미래기획위원회 곽승준 위원장, 김희정 국회의원과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남궁 훈대표, 넥슨 서민대표, nhn한게임 이은상 대표 등이 참석하였다.

첫 민간주도로 열리는 지스타2012에는 차세대 온라인게임 신작들을 비롯하여, 세계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모바일게임분야, 비디오게임의 신작을 볼 수 있어 미래게임시장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게임비즈니즈를 위하여 지스타를 찾는 해외 게임기업들이 처음으로 절반(50%)이상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전시회로 도약하였다.

협회 최관호 회장은 “규모, 성과에서 지스타는 이제 글로벌 전시회로서의 조건을 모두 갖췄다. 벡스코 제1전시관을 B2C관으로, 신설된 제2전시관을 B2B관으로 전문화해 최대 규모와 최대의 성과를 일궈낼 것이다.” 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