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기관-전기차 이용자 간 쌍방향소통으로 효율적인 충전인프라 운영관리

(사)한국자동차환경협회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0명의 충전소 지킴이를 대상으로 7월 20일 발대식을 진행했다.

발대식에서는 임명식 외에도 사업 소개와 활동방법 안내, 전기차 충전기 개선방향 토론 등 알찬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환경부 전기자동차 공공급속충전인프라 운영기관인 (사)한국자동차환경협회는 지난 6월 전기차 이용자를 대상으로 전국 전기차 충전소 지킴이를 모집했다. 환경부 전기자동차 회원카드를 소지한 회원 중 지역별 공공급속충전기 설치 현황 및 최근 충전 횟수 등을 고려하여 지킴이 150명을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150명의 충전소 지킴이는 거주지 인근의 공공급속충전소중 한 곳을 전담하여 활동하게 된다.

주 1회 이상 충전소를 방문하여 충전기 정상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주변 환경을 정리하는 등 간단한 관리활동을 수행한다. 만약 고장, 파손 등 전문적인 보수가 필요한 경우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지킴이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고장 접수를 하여 신속한 유지보수가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또 개인 블로그, SNS 등을 통해 환경부 공공급속충전기의 위치나 사용방법, 사용 후기 등을 주제로 한 온라인 홍보활동도 하게 된다.

안문수 한국자동차환경협회  회장은 “운영기관과 전기차 이용자 간 쌍방향 소통을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충전소 운영 관리개선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