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비즈니스 구조와 블록체인 가치 결합 통한 독자적 생태계 설계

[김성진 그린랜드 이사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블록체인과 i-gaming 서비스 플랫폼은 찰떡궁합이다.”

김성진 그린랜드 이사가 18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아시아 카지노 복합 리조트 산업박랍회(CIRS ASIA 2019)에서 주제 발표자로 나섰다.

기업의 사업 목적에 부합하는 블록체인 시스템이 가지는 가치라는 것이 주제였다.

그는 “블록체인과 i-gaming 서비스 플랫폼은 상호간의 구조적 단점을 보완하여 결합해야 하며 이러한 구조에서 개발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기반으로 생태계를 구성해야 진정한 가치를 만들 수 있다”고 소개했다.

“기업은 추구하는 사업의 목적에 맞는 독립된 구조의 블록체인 환경 시스템을 기반으로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여야 한다. 자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토비카는 게임 서비스와 운영, 결제 등의 게임 서비스 환경 체계에 부합한 자체 게임 플랫폼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이어 이러한 기반이 튼튼하게 마련되지 않으면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가치가 높아질 수 없다고 강조했다. 기업의 사업구조와 진행 성과에 따라 가치평가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주변 환경에 의해 가치가 변화하는 현재의 분위기에 대한 지적이다.

특히 “독립적이고 스스로 가치가 창출되는 블록체인 기반 사업 구조는 반드시 필요하며 이를 가장 잘 구현할 수 있는 것은 게임 플랫폼”이라는 말했다.

그린랜드가 참여하고 있는 투비카 프로젝트는 게임 비즈니스의 구조적 기반 위에 하이퍼레저의 기술적 결합을 통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