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PC게임 ‘캐치마인드’가 모바일로 재탄생

인기 PC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쿵야 캐치마인드’가 조만간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 출시될 전망이다. 

원작 ‘캐치마인드’는 이용자 간 그림 퀴즈를 출제하고, 맞히고, 전파하는 독특한 형태의 게임이다. 특히 이용자들의 언어유희가 돋보이는  ‘넌센스 그림퀴즈’가 화제가 돼 오랜 사랑을 받아왔다.

모바일로 탄생한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러한 PC게임의 기발하고 재미있는 언어 유희 그림퀴즈 데이터를 가져와서 레전드 그림퀴즈를 경험하고 맞춰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기반의 다양한 종류의 모드를 통해 함께 플레이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LBS 즉 위치 기반 퀴즈로 플레이가 가능해 단순 게임 플레이가 아닌 소셜을 통한 커뮤니티 공간에서의 소통을 경험할 수 있다.

 

1) 그림 퀴즈

단순하게 단어를 보고 그림 퀴즈를 내고 맞추는 형태가 아닌, 이용자들이 직접 기발하고 센스 있는 그림 퀴즈 출제와 풀이를 통해서 언어유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형태의 콘텐츠다.

특히 기존 PC 캐치마인드에서 화제가 되었던 양질의 그림 데이터를 모바일로 가져와서, 이용자들이 다시 한 번 경험하게끔 해주며 그외에도 다양한 상상력 넘치고 예측불가능한 퀴즈들을 추가해 퀴즈에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 하나의 놀이공간으로 그림퀴즈를 통해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 플랫폼으로의 기능 확장이 가능하다.

2) 실시간 멀티 모드

플레이어 성향에 맞춘 다양한 실시간 모드를 게임에서 지원하고 있고 유저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드를 선택해 퀴즈를 출제하고 맞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불특정 다수를 만나서 문제를 출제하고 맞출 수 있는 ‘모두의 퀴즈방’, 현재 내 위치 기반으로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며 다량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까지 플레이어 성향별로 원하는 형태의 퀴즈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실시간 모드 플레이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플레이어 별 성향에 맞춘 다양한 실시간 퀴즈 모드 지원]

 

3) LBS 기반 특별 콘텐츠

LBS(Location Based Service) 즉 위치기반 서비스에 기반해, 자신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NPC)의 퀴즈를 발굴하거나 친구나 다른 이용자들이 심어 놓은 그림 퀴즈를 푸는 등 다양한 사람들과의 소셜 관계를 확장 할 수 있는 콘텐츠다.

특정 지역에만 등장하는 쿵야(NPC)의 그림퀴즈 풀기로 맞출 경우 해당 캐릭터 호감도 상승 및 특별 캐릭터 획득이 가능한 ‘쿵야퀴즈’, 내가 원하는 장소에 퀴즈를 등록하고 내 주변에 타인이 심은 퀴즈를 풀거나 팔로우가 가능한 ‘유저퀴즈’, 그리고 나에게 날아온 종이 비행기 퀴즈를 풀거나 출제하여 종이비행기를 날릴 수 있는 ‘종이 비행기 퀴즈’까지 위치기반 서비스를 활용하여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 시키는 소셜형 컨텐츠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4) 소셜 콘텐츠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과 같이 게임 내 구축된 소셜 네트워크 콘텐츠 기능을 통해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 다양한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그림퀴즈를 공유하는 등 소셜 기능성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추천 그림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와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이 가능한 ‘뉴스피드’, 내가 그린 그림 퀴즈들을 모두 확인 가능한 ‘마이 갤러리’, 인기 유저 및 그림퀴즈 랭킹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까지 친구, 가족, 연인과 즐길 수 있는 소셜 컨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5) 쿵야 캐릭터 수집 및 성장

나를 대신하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50여종의 쿵야 캐릭터를 수집하고 코스튬을 통해 꾸미며, 성장시키는 재미를 통해 RPG의 수집요소를 캐주얼하게 녹여 게임에 구현했다.

쿵야 퀴즈를 맞춰 호감도를 채워 쿵야를 획득하고 다양한 쿵야 스킬을 활용할 수 있으며, 룽과 골드를 통해 쿵야를 성장 시킬 수 있다. 특히 희귀 쿵야 획득 및 꾸미기가 가능한 성장 컨텐츠, 다이아 등을 사용해 나만의 매력과 특징을 뽐낼 수 있는 꾸미기까지 그림퀴즈외에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