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일본∙러시아 이어 메이저 마켓 모바일게임 시장 공략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MMORPG ‘탈리온(TALION)’을 북미·유럽 메이저 마켓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탈리온’은 일본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7위에 오르는 등 출시 초반 흥행에 성공한 바 있으며, 동남아시아와 서남아시아, 러시아 지역 등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출시 지역에서는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면서 현지 유저들의 호응을 얻기 위해 철저한 사전 마케팅도 진행해 왔다.

특히 ‘탈리온’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진영 간 전쟁(RvR) 재미에 쉽게 빠져들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하여 현지 SNS 채널에서도 관심도가 높아져 있는 상황이다. 

게임빌과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 ‘탈리온’은 RvR에 특화된 대형 모바일 MMORPG로 ‘20:20 점령전’을 비롯해 ‘1:1 데스매치’, ‘5:5 팀전투’, ‘10:10 대전투’ 등 다양한 RvR 콘텐츠를 장착했다. 또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풀 3D 뷰 등 게임의 몰입감을 높이는 시각적인 요소들도 세밀하게 적용했다.

게임빌은 지난해부터 ‘탈리온’을 ‘원빌드 글로벌 지역별 순차 출시 전략’에 기반해 출시 지역을 넓혀가고 있다. 다음달 국내에도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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