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분기 매출 1336억원, 영업이익 236억원 돌파

그라비티는 2019년 1월 1일부터 3월 31까지의 1분기 매출이 1,336억 원, 영업이익이 236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79.9%가 증가했으며, 전년 동분기 대비 매출은 101.5%, 영업이익은 390.5% 증가했다.

수익 중 상당 부분이 모바일에서 발생했다. 모바일 수익은 1211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7.7% 증가, 전년 동기 대비 135.7%가 증가했다. 이 같은 증가의 주요 원인은 동남아, 북남미, 오세아니아에서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매출 증가로 분석된다.

그라비티는 지난해 10월 31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에 론칭했다.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아직까지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라비티는 2019년 1월 9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의 43개 지역에 론칭 했으며 연내에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일본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일본 서비스에 대해서는 5월 내에 겅호가 정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2019년 3월 국내에서 KT와 함께 HTML5 버전의 방치형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론칭했으며, 연내에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그나로크 웹 MMORPG’는 2019년 2분기에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론칭할 예정이며, 2019년 5월 23일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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