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일 네코제X블리자드 누적 관람객 수 2만 명 기록

넥슨과 블리자드는 지난 11~12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 ‘2019 플레이엑스포’ 야외 광장에서 열린 ‘네코제X블리자드’에 약 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주말 네코제X블리자드를 방문한 관람객 수는 네코제 역대(1~6회) 최대 기록인 2만 명을 기록했다.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상점, 코스튬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 분야에 248개 팀 325명의 유저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양사는 게임을 사랑하는 팬들이 본인이 좋아하는 게임을 테마로 한 창작물을 더 큰 무대에서 보다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도록 네코제X블리자드를 공동 기획했다. 여기에 각 IP(지적 재산권)를 소재로 한 이색적인 유저 참여 프로그램, 재능 기부 형식의 강연 외에도 양사 게임과 문화를 접목시킨 성우 콘서트, 코스튬플레이 무대 등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네코제X블리자드 기간 122개 개인상점에서 판매된 총 3만3005개의 수익금은 유저 아티스트가 가져간다. 네코제의 밤, 원데이클래스 등 사전 신청 프로그램과 무대 이벤트(경매) 수익금 전액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무법항 마을’ 콘셉트를 중심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넥슨 커뮤니케이션본부 김정욱 부사장은 “콘텐츠를 자발적·적극적으로 향유하는 게임 이용자 문화가 네코제 인기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과 전문성을 가진 유저 아티스트들이 저마다의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