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 웹젠 레드코어 등에서 신작 게임개발 지속

웹젠(대표 김태영)은 10일 공시를 통해 2019년 1분기 매출(영업수익) 414억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분기(2018년 1분기) 대비 24% 줄어들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91억원으로 62%, 당기순이익은 100억원으로 40% 감소했다. 직전 분기(2018년 4분기) 대비로는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23% 하락했으나, 당기순이익이 81% 증가했다.

웹젠은 하반기 신작 게임들이 출시될 때까지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매출 방어에 우선하며, 퍼블리싱 신작 확보와 자체 게임개발 프로젝트 확충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또 ‘웹젠 레드코어’를 비롯한 개발 전문 자회사를 중심으로 주요 개발진들을 배치해 신작 게임개발 프로젝트도 늘려가고 있다고 전했다.

웹젠의 김태영 대표이사는 “국내외 게임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여러 사업에서 파트너들과의 협력관계를 넓히고, 자사의 자체 경쟁력을 높이면서 이에 대응할 것”이라며, “단기적으로 시장에 바로 출시할 수 있는 게임들을 다수 확보해 매출원으로 삼고, 중장기적으로 개발 프로젝트들을 공고하게 준비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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