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6개월 운영

[스토어 1층]

엔씨소프트가 서울 강남 신사동 가로수길에 자사의 캐릭터 브랜드인 ‘스푼즈(Spoonz)’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27일 오픈했다.

‘스푼즈’는 20여년간 강한 캐릭터로 남성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온 엔씨소프트가 20~30대 여성과 어린 아이들까지 아우르기 위해 2018년 전략적으로 출시한 캐릭터 브랜드다. 양(羊) 비티(BT), 민트초코 요정 신디(Cindy), 아기용 핑(Ping), 수줍은 악마 디아볼(Diabol), 슬라임(Slime) 등 다섯개의 귀여운 캐릭터로 구성됐다. 해외 진출까지 고려해 발음하기 쉬운 이름으로 정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부터 아트토이 박람회에 ‘스푼즈’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외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 라인, 위챗 등)에 이모티콘을 출시하는 등 캐릭터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시네마에 브랜드 체험 공간과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기도 했다.

[1층에 마련된 비티의 포토존]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그간 엔씨소프트가 진행해온 ‘스푼즈’ 마케팅의 집결지다. 2주 가량 영업하다 철수하는 팝업스토어와는 다르게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는 6개월간 운영된다. 총 3층으로 구성된 스토어의 1층과 2층에서는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며, 3층에서는 카페와 베이커리를 선보인다. 스토어 곳곳에는 방문객들이 캐릭터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스푼즈 콘셉트의 햄 통조림, 마시멜로 등을 전시한 디스플레이 존]

한편 엔씨소프트는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방문객에게 한정판 스티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스푼즈’의 홍보모델인 보이그룹 뉴이스트와 협업해 팬사인회 응모권과 경품을 주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스푼즈실 김정하 실장은 “스푼즈는 이번 뉴이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세계적으로 높은 콘텐츠 가치를 인정받는 K-POP과 결합해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겠다”고 밝혔다.

[비티 봉제인형과 피규어]

 

[1층 봉제인형 코너]

 

[쿠션 및 봉제인형]

 

[카페테리아와 베이커리가 있는 2층]

 

[2층 카페에 마련된 구급상자 콘셉트의 포토존]

 

[2층 카페]

 

[2층 베이커리 코너]

 

[지하 1층 학용품 코너]

 

[지하 1층 학용품 코너]

 

[지하 1층 포토존]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