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19 엔진의 첫 버전, 300개의 새로운 기능 및 개선 사항 포함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Unity 2019 엔진의 첫 버전인 ‘Unity 2019.1’을 공개했다.

Unity 2019.1에는 개발에 즉시 사용 가능한 강력한 요소들인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Lightweight Render Pipeline), 버스트컴파일러(Burst Compiler) 및 셰이더 그래프(Shader Graph)를 비롯하여 약 300개의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이 포함됐다. 이에따라 모든 규모의 개발자와 개발팀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바탕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구축할수 있게 됐다.

대표적인 요소인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은 대역폭 소모를 줄이면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셰이더, 배칭 및 렌더링을개선해 성능에 제약을 받는 플랫폼에서도 렌더링의 품질과 속도를 최적화해 준다. 

버스트 컴파일러는 Unity엔진의 고성능 멀티스레드 기능을 활용해 개발자가 최고급의 성능을 더 빨리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셰이더 그래프는 실시간 드래그 앤드롭 인터페이스를 통해 코딩 없이도 콘텐츠 내 각 요소들의 표면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현재 전세계 상위 1,000개의 모바일 게임 중 45% 이상이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다. 모바일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는 수많은 제작사들이 Unity를 사용해 매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향후 출시될 게임 타이틀인디즈니 소서러스 아레나(Disney Sorcerer’s Arena)는 유명한 디즈니 캐릭터의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경량 렌더 파이프라인을사용했으며, 콜 오브 듀티: 모바일(Call of Duty: Mobile)은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제작된 새로운 ‘부분 유료화(F2P, Free–to-Play)’형태의 게임으로서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전체 맵, 모드, 무기 및 캐릭터를 모두 구현한 작품이다.

유니티 2019.1 버전의 전체 업데이트 목록은 유니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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