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팬과 만나는 ‘유럽 유저 투어’ 시작…오는 8월까지 5개 유럽 도시 방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유럽 지역을 대상으로 현지 유저를 직접 만나는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9 서머너즈 워: 유럽 투어’는 ‘서머너즈 워’가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는 유럽 지역 팬들과 접점을 확대하고, 게임을 통한 즐거움을 현지 유저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독일, 러시아, 프랑스, 네덜란드 등 주요 국가의 총 다섯 도시를 선정해 진행하며, 이달 초 네덜란드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8월까지 매달 한 도시씩 방문해 현지 유저를 만난다.

먼저 지난 6일(현지시각기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첫 번째 투어 행사에는 게임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여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이 쏟아졌다. 행사는 암스테르담 도심의 한 카페에서 진행됐으며, 사전 신청자를 포함해 약 120여 명의 유저가 참석, 8시간 넘게 이어져 ‘서머너즈 워’의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저 간 토너먼트 대결을 비롯해 게임 지식을 바탕으로 진행된 퀴즈 대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 유럽컵 본선 우승자인 디지피(DGP)가 현장을 방문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유럽 투어는 이번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을 시작으로 5월 독일 베를린, 6월 프랑스 리옹, 7월 러시아 모스크바를 거쳐 8월 독일 쾰른을 마지막으로 5개월의 대장정을 마무리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유럽 유저들과 친밀한 스킨십을 형성하고 소통을 통한 커뮤니티 활성화를 독려하기 위해 이번 투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세계에서 ‘서머너즈 워’의 입지와 브랜드 파워를 더욱 탄탄히 넓혀갈 것”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