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대표 IP ‘귀혼’ 기반 모바일게임, 흥행 시너지 효과 기대

엠게임의 대표 온라인게임 중 하나인 ‘귀혼’의 IP(지식재산권) 제휴를 통해 탄생한 첫번째 모바일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RPG’이 글로벌 출시된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의 ‘귀혼’ IP를 활용해 국내 게임사 퍼니글루(대표 백창흠)가 개발한 방치형 모바일게임 ‘소울세이버:아이들RPG(Soul Saver: Idle RPG)’가 오늘 5일 한국,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142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된다고 밝혔다.

‘소울세이버:아이들RPG’는 원작의 특징인 동양적인 소재인 귀신(마물)과 무협을 코믹하고 귀엽게 녹인 그래픽을 기반으로 번거로운 조작을 최소화하고 캐릭터 육성의 재미에 집중한 방치형 게임이다.

정파, 사파, 마교의 영웅들이 절대 악의 존재인 양악평에 맞서기 위해 원작의 마물 캐릭터와 함께 싸워 나가는 스토리로 영어, 태국어, 스페인, 포르투갈어, 러시아, 프랑스, 독일어 등 14개 언어로 즐길 수 있다.

39명의 영웅들의 고유한 스킬 및 정파, 사파, 마교 진영별 버프(능력치 상승 효과)를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며,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부재 중 자동 소탕 시스템으로 끊임 없이 성장이 가능해 캐릭터 육성과 전투의 재미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소울세이버:아이들RPG’의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는 퍼니글루 측은 “현재 국내 및 아시아권,글로벌 플랫폼 스팀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원작 귀혼의 글로벌 인지도에 조작이 간편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방치형 RPG라는 장르적 특징으로 흥행 시너지 효과가 기대 된다”고 전했다.

‘소울세이버:아이들RPG’의 국내 서비스는 글로벌 서비스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엠게임은 지난 2016년 체결한 ‘귀혼’ IP 제휴 계약을 통해 퍼니글루가 개발 중인 차기작인 횡스크롤 모바일 MMORPG ‘귀혼’의 국내 퍼블리싱 서비스를 여름 시즌에 맞춰 직접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