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EOS 기반 e스포츠와 유명셀럽 연계 MCN 영역 확대 주목

“MCN부분 클릭B 김상혁이 뜬다.”

4월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리는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MARVELS) 2019'에서는 스폐셜게스트로 클릭B의 멤버이자,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만능엔터테이너 김상혁씨가 참석한다.

김상혁은 MCN(Multi-Channel Network) 부분, 콘텐츠 기획과 메이킹 전문업체 THE PICK(대표 천주현)의 소속이다. 앞으로 김유주(NiX) 대표가 이끄는 MOBBA군단의 협력사, 엔터테이너 자격으로 초청되었다.

MOBBA는 EOS를 기반한 블록체인 콘텐츠 전문 엑셀레이팅 플랫폼이다. 앞으로 MCN 영역을 크게 확대시킬 계획이다. e스포츠 콘텐츠와 유명셀럽과의 연계를 통해 새롭고 재미있는 방송으로 앞으로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까지 서비스한다는 계획이다.

e스포츠 ‘오버워치’ 퍼시픽리그 구단까지 보유한 김유주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e스포츠와 MCN콘텐츠, 블록체인을 융합한 비즈니스모델을 발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오는 7일 결혼식을 앞둔, 김상혁씨는 “왕성한 활동의 새출발을 아내에게 선물할 수 있어 기쁘다. 날로 커져가는 e스포츠,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 것에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최근 김상혁은 MBC '라디오스타'에 출현해서, 인터넷 포털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하는 등, 다시금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그는 "앞으로 전성기 시절 못지 않은 활약으로 다시한번 비상하는 김상혁을 지켜봐달라"며 힘주어 말했다.

천주현 THE PICK 대표는 ”날로 커져가는 MCN시장에서 양질의 콘텐츠로 중국과 아시아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MARVELS) 2019'에서는 윤정원 아마존 웹서비스코리아 대표, 구태언 린 테크앤로 대표변호사, 박세열 IBM 블록체인 기술총괄상무, 오세현 (사)오픈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SK Telcom 전무, 오진세 CJ E&M 국장, 장홍성 SK텔레콤 IoT 사업단장 등 대기업 관계자들과 박두호 BSK인베스트먼트 회장,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대표, 신근영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 등 기업인 및 투자자들이 대거 참석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