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검색 및 유튜브 리마케팅 실무

유튜브, 디스플레이, 검색, 쇼핑, 유니버셜 앱을 활용한 “매출을 높이는 실전 구글 광고 마케팅”  도서가 나왔다.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 돌입한 이 책은 디지털마케팅 및 데이터분석 실무 전문 교육기관인 마소캠퍼스의 4번째 실무 전문 도서이다.

사용자의 관심사와 행동을 추적해 맞춤 타겟을 만드는 구글의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은 이미 산업계 전반에 스며 들어 있다. 특히 마케팅에서는 전환율이 높은 대상을 찾아 스마트 잠재고객으로 만드는 구글 애즈(ads)의 광고 타겟팅 능력이 돋보인다. 더불어 200만 개 웹사이트와 65만 개 앱, 검색엔진과 지도 서비스, 1분 마다 500시간 분량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는 유튜브 등 구글 마케팅의 영역은 상상초월로 방대하다.

이 책은 검색, 배너, 동영상, 쇼핑 광고와 스마트 캠페인, 동적 광고, 반응형 광고, 잠재고객 리타겟팅 등이 익숙치 않은 초보 마케터를 위한 실무 입문 도서이다. 지메일 계정 만들기부터 캠페인의 종류, 구글 광고 경매의 원리, 입찰 전략, 품질 관리 뿐만 아니라 잠재고객 리타겟팅을 활용한 성과 최적화 전략까지 기업에 진짜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담고 있다.

‘실전 구글 광고 마케팅’의 공동 저자인 김진 대표는 “페이스북 이후 마땅한 마케팅 채널을 찾지 못하던 기업에게 구글과 유투브를 활용한 마케팅 실전 가이드가 될 것”이라며 “디지털 마케팅에 입문하거나 많은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 책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구글 애즈의 전체 그림을 파악하고, 방대한 구글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마케팅 기법들을 이해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구글 검색 광고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GDN), 유튜브 동영상 광고와 유니버셜 앱, 쇼핑 광고의 효과적인 내용을 다루는 이 책은 현재 출판 크라우드 펀딩 진행중이다. 마소캠퍼스는 리워드로 디지털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 동영상 강좌 프리패스와 ‘이것이 실전에서 통하는 디지털마케팅이다’ 시리즈 eBook 도서를 함께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와디즈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