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다이노스 마스코트 단디&쎄리 특별한 포토존 시선집중

NC다이노스 마스코스 단디&쎄리 포토존]

“반갑다 야구야, NC다이노스야”

2019년 한국프로야구(KBO)가 역대 가장 빠른 지난 23일에 개막하며 9월 13일까지 대장정을 시작했다.

개막을 맞아 각 구단 별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NC다이노스는 창원 NC파크의 새로운 홈구장 오픈을 기념해 트릭아이뮤지엄의 운영사인 미디어프론트(대표이사 박수왕, 박홍규, 박순우)에게 의뢰, “특별한 포토존 체험”을 기획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특별한 포토존 체험은 포즈만 취해 기념사진만 찍는 기존 포토존에서 벗어나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한 살아 움직이는 포토존을 통해 관람객들이 더욱 재밌고 실감나게 체험하도록 한 것이다.

트릭아이뮤지엄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여 각 포토존을 비추면 NC다이노스의 단디&쎄리가 야구공과 하트를 뿌리고, 박민우 선수가 야구배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등 실제 눈앞에 있는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살아있는” 포토존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5월말까지 트릭아이뮤지엄의 대표 작품인 “불을 뿜는 용”과 “손 안의 귀여운 나비”의 AR체험도 해 볼 수 있다.

향후 팬들이 직접 촬영한 포토존 체험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전광판에 상영되는 등 NC다이노스와 함께 재미있는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NC다이노스 인기선수 박민우 선수 포토존

미디어프론트 관계자는 “창원NC파크 구장 오픈을 축하드린다. 홈구장 오픈을 맞아 NC다이노스와 야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선사하는 다채로운 체험행사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AR포토존 체험을 통해 보는 재미에 즐기는 재미를 더해 더욱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한편, 미디어프론트는 세계최초로 미술작품에 AR기술을 적용한 트릭아이뮤지엄의 운영사로 최근에는 스타티스와의 협업으로 ‘뷰티인사이드전’을 기획, 오픈하는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문화 및 전시 사업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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