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페르소나’, 임필성-이경미-김종관-전고운 감독 연출

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기업 넷플릭스(Netflix)가 아이유(이지은) 주연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를 4월 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아이유의 첫 영화 도전이다.

아이유 주연의 영화 ‘페르소나’는 임필성, 이경미, 김종관, 전고운 4명의 감독이 만든 4개의 단편 영화 묶음으로 구성된 오리지널 시리즈다. 페르소나란 사전적으로는 감독 자신의 분신이자 특정한 상징을 표현하는 배우를 지칭하는 의미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페르소나’에서는 4명의 영화감독이 읽어낸 배우 이지은의 다채로운 모습이기도 하다.

아이유는 ‘좋은 날, ‘너랑 나’, ‘밤편지’, ‘삐삐’ 등을 히트시킨 가수로,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를 통해 배우로도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프로듀사’, ‘달의 연인’, ‘나의 아저씨’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배우로서의 재능을 선보였다.

넷플릭스의 영화 ‘페르소나’에서 임필성 감독은 모든 걸 바칠 만큼 매혹적인 여자의 이야기를 담은 ‘썩지 않게 아주 오래’를, 이경미 감독은 테니스 코트 위 두 여자의 불꽃 튀는 승부를 담은 ‘러브 세트’를 연출했다. 김종관 감독은 꿈에서 다시 만난 남녀의 미처 나누지 못했던 속마음을 그린 ‘밤을 걷다’를, 2018년 ‘소공녀’로 각종 영화제 신인감독상을 휩쓴 전고운 감독은 소녀들의 발칙한 복수극을 담은 ‘키스가 죄’를 선보인다.

영화 ‘페르소나’는 ‘월간 윤종신’으로 꾸준하고 창의적인 브랜드를 선보이는 문화 기획자 윤종신과 제작사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의 첫 제작 영화다. 윤종신은 ‘페르소나’를 기획 단계에서부터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