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개국 이상서 시청, 6개국 언어 중계 및 ‘워치포인트 코리아’ 신설

세계 최초 도시 연고제 기반 메이저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는 2019 시즌 개막 첫 주 나흘간 전 세계에서 1,300만명 이상의 팬들이 오버워치 리그를 시청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작년 출범 시즌 대비 3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은 지난 2월 15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에서 개막했다. 이번 시즌 오버워치 리그에 새롭게 합류한 8개 팀과 100여명의 새로운 선수단이 작년 시즌 활약한 팀 또는 선수들과 함께 매 경기 박진감 넘치는 순간과 최고 수준의 경기력을 선보이며 전년 대비 30% 이상 시청자 수 증가를 견인했다. 개막 주간 총 분당 평균 시청자 수는 44만명으로, 14% 이상 증가했다. 기간 중 190개국 이상에서 경기를 시청했다.

‘오버워치 리그’는 올 시즌 질적으로도 한층 팬 친화적 리그로 변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먼저, 한국어를 포함 총 6개국 언어로 중계된다. 국내 팬들은 ‘오버워치 리그’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 한국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매주 토요일 마지막 경기 이후에는 ‘오버워치 리그 워치포인트 코리아’가 이어진다.  한국 팬들을 위해 올 시즌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3월 2일 시작한다. 방송에서는 김정민, 용봉탕이 리그 소식 전달과 함께 지난 경기를 분석한다. 이 역시 ‘오버워치 리그’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올 액세스 패스 보유자는 멀티 뷰 커맨드 센터(Command Center) 기능 통해 원하는 방식으로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의 성공적인 오프닝 위크를 기념해 3월 24일까지 ‘오버워치 리그 매드무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콘테스트에 참여를 원하는 오버워치 리그 팬은 응원하는 팀 또는 선수의 최고 플레이 장면, 예상을 뛰어넘는 순간 등 스테이지 1 기간 중 본인이 직접 뽑은 최고의 순간을 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만 12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